마베니어 RBM 생태계, 이동통신사들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마쳐

마베니어, MaaP 솔루션에 RCS형 챗봇, 이네이블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선탑재

2019-08-19 11:38 출처: Mavenir Systems Inc.

리처드슨, 텍사스--(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9일 -- RCS(Rich Communications Services, 기존 문자메시지보다 발전된 형태의 메시지 서비스) 업계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마베니어(Mavenir)가 ‘RCS 비즈니스 메시징(RCS Business Messaging, RBM)’ 솔루션이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와 더불어 이동통신사(MNO)들의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15일 발표했다.

RCS 채널에 브랜드와 컨텐츠를 가져올 준비를 끝낸 마베니어의 생태계는 이동통신사들이 A2P 메시징 매출을 확대하고, 대화형 상거래(conversational commerce), 고객서비스, 디지털 광고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매출원을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베니어의 글로벌 RBM 파트너 생태계(RCS Business Messaging Partner Ecosystem) 프로그램은 2019년 8월에 발족했다.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메시징 생태계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주, 브랜드, 콘텐츠 제공업체 및 기업체가 선택하는 모바일 메시지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주력하는 업계 최고의 메시징 파트너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 참가 업체는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여러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하나의 웹사이트에 모아 제공하는 업체), 챗봇(chatbot)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서비스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ommunications Platform as a Service, CPaaS) 제공업체 등 발족 첫 해에 60개 업체로 늘어났다. 이는 마베니어가 유럽과 북미에서 RBM 솔루션의 배치 속도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해당 솔루션은 연내 가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통신사들은 마베니어의 글로벌 RBM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기업체 및 브랜드에 좀 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메시지로부터 빠르게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는 채널을 투명화하고 통합 지점을 단일화하되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최종 사용자와의 관계에 대한 통제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마베니어의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 부문을 총괄하는 기욤 르 메너(Guillaume Le Mener) 수석부사장은 “이동통신사 RBM의 성공은 소비자 참여를 얼마나 빠르고 왕성하게 유도하는가에 달려 있다”며 “라이브퍼슨(LivePerson), 트윌리오(Twilio) 등 엔터프라이즈 전문기업이 참여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마베니어의 파트너 생태계는 월간 이용자 수가 현재 2억5700만명에 달하는 B2C 메시징 채널로서 RC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의 폭넓은 RCS 메시징 전문기술과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의 협업과 맞물린 마베니어의 파트너 생태계는 이동통신사가 2021년 1분기에 8억3100만명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1] GSMA 추산 RCS 사용자들의 모바일 참여를 위한 채널로서 RBM을 선택하는데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콘텐츠 제공업체, 기업체, 이동통신사들은 마베니어의 RBM 솔루션을 통해 RCS 메시징 기술을 상품화하는 한편, 모바일 기기의 기존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멀티미디어 최종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들이 RCS를 배치할 때 RCS 채널을 통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단시일 내에 통합할 수 있다.

RCS의 모멘텀을 가늠할 수 있는 몇몇 중요한 사실은 다음과 같다:

· 글로벌 이동통신사들이 올해 RCS 비즈니스 메시징을 출시할 계획이다.
· 구글(Google)이 전 세계 주요 시장에 RCS 게스트 모드(guest mode)을 선보였다.
·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업체들 대부분이 기기 선탑재나 다운로드 방식으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메시징을 지원한다.
· 삼성전자가 삼성 메시지 클라이언트(Samsung Messages Client)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탑재했다.
· 마베니어는 RCS 시장에 진출하려는 이동통신사들에게 다운로드가 가능한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마베니어의 RBM 솔루션이나 생태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mavenir.com/business-messaging-ecosyste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회사는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총체적인 단대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고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전환을 촉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5G 애플리케이션/서비스 단계부터 수상 경력을 보유한 패킷 코어와 RAN에 이르기까지 마베니어는 진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의 방향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3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avenir.com 참조.

Mavenir, M 로고, Cloud 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19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1] GSMA 글로벌 RCS 성장 예상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15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