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최상의 숙면 위한 ‘슬립버드 2’ 출시

더욱 업그레이드된 슬립테크 차세대 웨어러블

2021-02-04 09:30 출처: Bose Corporation

보스 슬립버드 2(Sleepbuds™ II)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기업 보스(BOSE)가 최상의 숙면 효과가 임상적으로 입증된 차세대 혁신 기술이 담긴 수면용 웨어러블 기기 ‘슬립버드 2(Sleepbuds™ II)’를 국내 출시한다.

신제품 보스 슬립버드 2는 전작보다 더 향상된 노이즈 마스킹(noise masking) 기술과 휴식을 방해하는 소음을 상쇄시킬 새로운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도입했다. 음향 및 전자 설계가 모두 새로워졌고 인클로저의 무게가 약 2g으로 매우 작고 가벼우며 안정적이고 매우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한 독자 기술의 새로운 전용 이어팁과 35개 무료 트랙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링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만들어진 보스 슬립버드 2는 코 고는 소리, 층간 소음 그리고 차 소리 등의 청각적 소음을 차단해 바쁜 일상 속에서 집중을 높여주고 마음을 안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최상의 수면을 위해 정신적 산만함을 줄여주는 완벽한 제품이다.

보스 슬립버드 2는 일반적인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이 아닌 모든 세부 기능이 숙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음악 스트리밍이나 전화 통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보스의 건강부서(Health Division) 담당자 스티브 로마인(Steve Romine)은 “소음을 제거하는 것보다 차단하는 것이 숙면을 위해 더 나은 해결책이기 때문에 보스 슬립버드 2는 보다 향상된 보스만의 노이즈 마스킹 기술이 적용됐다”며 “이어버드와 앱의 결합으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슬립버드를 접해보지 못한 수백만 명의 사람이 여전히 불면증이나 숙면을 취하지 못해 고통을 겪고 있다. 보스는 이런 사람들을 돕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고 그래서 보스 슬립버드 2가 나왔을 때 매우 흥분했다”고 말했다. 이어 “슬립버드 2는 코 고는 소리, 엔진 공회전 소리, 발자국 소리와 같이 평화로운 수면 환경에 방해가 되는 낮은 주파수에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새롭게 추가된 릴렉싱 사운드는 사용자의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상을 통해 입증된 보스의 슬립테크 효과

첫 번째 임상 연구로써 보스는 미국 콜로라도 의대와 함께 보스 슬립 기술의 효과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해 빠른 수면 효과를 임상적으로 입증했다. 제품을 착용한 모든 참가자가 코 고는 소리, 도시 소음 등에 대한 효과적인 차음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 중 86%는 더 빨리 잠드는 효과가 있다고 답했으며 76%는 숙면을 방해받지 않았고 80%는 전반적으로 수면의 질이 개선됐다고 답했다.

◇침실을 조용하게,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새로운 콘텐츠 라이브러리

무료 앱인 ‘보스 슬립(Bose Sleep)’을 사용하면 알람을 설정하고 볼륨을 변경하는 등의 제품을 컨트롤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세 가지 카테고리의 콘텐츠까지 활용할 수 있다. 또한 14개의 노이즈 마스킹 사운드트랙은 심야시간대 주위 소음의 주파수를 미러링해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상쇄해 준다. 이외에도 휴식 옵션을 선택하면 시골길, 해안가 등을 연상시키는 15개의 자연경관 사운드가 마음의 안정을 도와주며 10가지의 평온한 사운드는 스트레스와 긴장을 낮춰준다.

◇더 향상된 노이즈 마스킹, 블루투스, 이어팁 그리고 배터리

보스 슬립버드 2는 노이즈 관리, 음향, 음향심리학을 고려한 설계 그리고 제품의 크기까지 모두 업그레이드됐다. 각각의 이어버드는 약 6mm로 매우 작아 옆으로 누울 때에 느끼는 불편함까지 드라마틱하게 줄였다. 또한 침구류 소재와 마찰에 의한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새로운 마찰 방지 코팅으로 마감됐고 새로운 에칭 안테나는 저전력 블루투스를 사용해 보다 안정적으로 폰, 태블릿과 연결한다. 새롭게 적용된 내부의 니켈-수소(Nickel-metal Hydride) 배터리는 10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새로운 미니서킷보드는 보스 슬립 앱에 있는 파일을 최대 1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노이즈 마스킹 사운드트랙은 새로운 트랜듀서(Transducer)와 매치돼 원하지 않는 소음을 보다 더 잘 차단하고 동시에 새로운 압력 균등화 설계와 부드러운 실리콘 팁이 물리적 차음 기능을 제공한다. 세 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은 소재와 모양, 디자인이 일반 이어폰과 다르게 제작돼 밤새 평화롭고 고통 없이 숙면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충전 케이스, IPX4 등급,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

향상된 알루미늄 충전 케이스는 충전이나 보관 시에 안정적으로 각각의 버드를 고정시켜주고 30시간의 추가 충전 시간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내구성을 위해 땀과 물에 강한 IPX4 등급을 적용했다.

보스 슬립버드 2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사전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배송은 4일부터 진행된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보스(BOSE) 개요

보스(BOSE)는 미국 MIT의 전자공학 교수인 ‘아마르 G. 보스(AMAR G. BOSE)’박사가 1964년 설립한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로, 현재까지도 창립 이념에 따라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수십 년 동안 보스의 혁신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 냈으며 보스 제품은 집이나 차 안, 길거리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음악을 듣는 방식을 변화시킨 상징성을 지닌다. 보스는 비상장 기업으로 기업의 발명 정신과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열정 그리고 특별한 경험을 위한 헌신적인 모습을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s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