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KB국민카드·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2021년 청소년의 미래 밝히는 ‘다문화 한국어 학당’ 진행

다문화 청소년들의 올바른 사회문화적 이해와 소통 능력 높이는 다문화 한국어 학당 시작

2021-02-15 14:00 출처: 함께하는 한숲

함께하는 한숲은 기관 및 강사들과 함께 총 6회에 걸쳐 다문화 한국어 학당 간담회를 진행했다

안양--(뉴스와이어)--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함께하는 한숲은 KB국민카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재원으로 2021년에도 서울, 경기, 인천, 경남, 경북, 전남, 충청도 등 51학당 200여 명의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진행한다.

다문화 한국어 학당은 다문화가정 및 탈북 아동 가정, 중도입국 청소년 가정 아동들의 언어장벽으로 생기는 사회적 부적응 및 타인과의 의사소통 문제 등 한국어 교육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한국어 교육을 통해 올바른 사회문화적 이해와 능력을 기르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은 다문화 아동, 탈북 아동 대상으로 전문 한국어 강사를 신청기관에 연계해 실시간 원격 수업을 통해 한국어 강사와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한국어 교육을 실시한다.

그동안 다문화 한국어 학당에 참여한 한국어 강사는 “다문화 아동들이 한국어 실력이 향상돼 가는 모습에 뿌듯하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한국어 실력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도 유용한 수업이 되도록 다문화 한국어 학당 수업을 잘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한숲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참여 아동들에게 희망이 될 다문화 한국어 학당에 진행할 수 있도록 재원을 마련해 주신 KB국민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에 감사드리며 열정으로 함께해 주시는 전문 한국어 학당 강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2021년 다문화 한국어 학당의 참여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를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 경로무료급식소, 결식 예방 지원, 청소년동아리 지원, 장학 지원, 환경개선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 지원 등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 개요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한숲지역아동센터, 빛된지역아동센터, 영문지역아동센터, 따뜻한 밥상(경로무료급식소), 청소년 휴카페 담쟁이 넝쿨,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학대예방사업,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 지원, 장학 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40여 가지의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